2024년 5월 4일 토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인도네시아 신수도사업 수주 지원 ‘국내 팀코리아’ 출범

인도네시아 신수도사업 수주 지원 ‘국내 팀코리아’ 출범

인도네시아 신수도이전 국내팀코리아가 출범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헹복청

인도네시아 신수도 건설사업의 수주를 위해 민·관이 힘을 합쳤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은 14일 해외건설협회 교육센터에서 인도네시아 신수도 조성사업 진출 전략 마련을 위한 ‘국내 팀코리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해외건설협회 등 4개 공공기관과 롯데건설, 쌍용건설, 코오롱글로벌,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자동차그룹, DL이앤씨, SK에코플랜트 등 8개 기업이 참여했다.

‘국내 팀코리아’는 △인니 수도이전사업 진출에 관한 정보 공유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 △민간 투자사업 공동발굴 및 맞춤형 참여전략 마련 등을 위해 협력한다.

‘국내 팀코리아’는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건설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실질적인 사업으로 연계되는 맞춤형 전략을 수립하는 등 성과창출형 수주를 지원할 방침이다. ‘인도네시아 주재 팀코리아’의 사업계획에 대해 국내 본사 차원에서 사업구체화를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그간 추진성과로 신수도 인근에 건설지원을 위한 배후산업단지 조성에 팀코리아 주도의 예비타당성조사 용역이 진행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인니 신수도 건설 정부핵심구역 내 공무원주택 시범사업 건설참여를 위해 LH가 인니정부로부터 LTP(협상개시승인서)를 발급 받아 협상을 시작했다.

최형욱 행복청 기획조정관은 “이번 ‘국내 팀코리아’ 출범을 계기로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의 인니 신수도건설 참여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