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9일 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현대차, 인니 교통부 관용차로 아이오닉EV 100대 공급

현대차, 인니 교통부 관용차로 아이오닉EV 100대 공급

20190228_ioniqEV (1)

인니 정부의 친환경차 확대 보급의 일환
관용차 공급으로 현대차 유리한 고지 선점
현지 딜러 네트워크 100 여 개로 확대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교통부에 아이오닉 일렉트릭 모델 100대를 공급한다. 현대자동차는 인니 정부의 전기차 전환을 선도하며 현지 전기차 시장에서 큰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된다.

2일 현대차 관계자에 따르면 부디 까르야 수마디(Budi Karya Sumadi) 교통부 장관은 최근 관용차로 현대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선정, 100대를 주문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직접 업무용 차량으로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내린 결정으로 보인다. 앞으로 아이오닉 일렉트릭의 관용차 사용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271킬로미터(km)로 50킬로와트(kW) 급속충전기를 사용하면 1시간 이내 80% 충전도 가능하다. 배터리만을 이용해 배출 가스 문제가 없으며 일반 차량 대비 유류비 절감 효과도 있다.

인니 정부는 전기차 보급 확대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순수 전기차에 특별소비세율 0%를 적용하는 등 추가적인 인센티브 방안까지 검토되고 있다. 교통부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도입한 것도 친환경 차량 확대 보급의 연장 선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는 현대차 현지 완성차 공장 설립과도 연결된다. 현대차는 인니 정부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약 2조원을 투입해 아세안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에 연산 25만대 규모의 완성차 생산거점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관용차 공급으로 현대차는 인니 시장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내년부터 전기차를 현지 생산하며 인니 정부의 전기차 전환과 현지 전기차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올해 현지 딜러 네트워크를 100여개 까지 확대하기로 하는 등 고객접점 확대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