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 일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모바일게임협회 출자한 게임 NFT, 인도네시아 진출

모바일게임협회 출자한 게임 NFT, 인도네시아 진출

GCJRhiA

아이템버스, 템콤셀 앱마켓 독점사업자
레디전 테크놀로지와 업무협약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게임이 서비스 협약

29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협회가 출자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프로젝트 아이템버스가 인도네시아 템콤셀 앱마켓 독점 사업자 레디전 테크놀로지(Redision Teknologi)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템버스는 ‘블록체인 게임’ 활성화를 위해 국내 게임사 100곳이 참여한 게임연합 프로젝트다. 지난 2월 두나무 블록체인 자회사 람다256이 공동개발에 나섰으며, 아이템버스와 람다256이 개발하는 표준 ‘K-NFT’는 기초적인 NFT를 개선해 메타 데이터 저장 및 관리, 저작권 관리, NFT 분할 기능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레디전 테크놀로지는 인도네시아 시장점유율 1위 통신사인 텔콤셀 사용자의 모바일 결제사업 부분을 독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도네시아 텔콤셀은 전 세계 4위에 해당하는 인도네시아의 최대 통신사로, 1억 6천만여명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고, 주변 8개국 통신사의 지분 30%를 소유하고 있는 동남아지역 최대 통신사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레디전 테크놀로지는 텔콤셀 앱 마켓과 레디전 테크놀로지 소유 게임 플랫폼에서 아이템버스 프로젝트 내 모바일게임과 블록체인 게임이 서비스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동남아 게임시장 내 아이템버스가 알려지도록 협력하고, 인도네시아와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 관련 모든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아이템버스 관계자는 “레디전은 인도네시아 텔콤사의 핵심 파트너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아이템버스의 블록체인 사업이 진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잡은것이라 생각한다. 레디전 테크놀로지와 함께 아이템버스 플랫폼과 콘텐츠 산업이 끈끈한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