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9일 수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메가와티 만난 조코위 대통령… 2024년 대선 후보 공개는 언제?

메가와티 만난 조코위 대통령… 2024년 대선 후보 공개는 언제?

왼쪽부터 프라모노 아눙 내각사무처장관, 조코 위도도 대통령,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투쟁민주당 총재, 하스토 크리스티얀토 투쟁민주당 사무총장(3/18) / 자카르타 글로벌

조코위 대통령이 18일 집권 여당인 투쟁민주당(PDI-P)의 메가와티 수카르노푸트리 총재를 만났다. 두 사람은 2024년 총선 등 인도네시아가 직면한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투쟁민주당(PDI-P) 대선 후보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투쟁민주당(PDI-P)은 연합 없이 후보를 지명할 수 있는 유일한 정당이다.

투쟁민주당 간자르 프라노워(Ganjar Pranowo) 중부자바 주지사가 현재 대선 관련 모든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음에도 메가와티는 여전히 후보 발표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일관된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투쟁민주당 소속이기도 한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공개 석상에서 간자르 주지사에 대한 지지 의사를 여러 차례 밝힌 바 있지만 현재로선 메가와티를 설득하는 데는 역부족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하스토 크리스티얀토(Hasto Kristiyanto) 투쟁민주당 사무총장은 성명에서 “자카르타 메르데카궁(대통령궁)에서 열린 3시간 동안의 회담에서 대통령과 메가와티가 외교•과학•연구 및 혁신 분야, 식량 안보 등 국가가 직면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그는 “물론 2024년 총선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그에 따르면 메가와티는 이 자리에서 선거관리위원회 후보 등록일로부터 4개월 전인 6월, 당의 대선 후보를 발표할 것임을 암시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총선에서 의석 점유율 20% 이상 또는 총선 득표율 25% 이상인 정당이나 정당연합만 대선 후보를 지명할 수 있으며, 무소속은 대선에 출마할 수 없다.

인니투데이 정치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