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7일 수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출국 후 재반입할 물품 신고하세요”… 인도네시아 관세청, 사전신고 요청

“출국 후 재반입할 물품 신고하세요”… 인도네시아 관세청, 사전신고 요청

수하물 이미지 / 셔터스톡

인도네시아 관세청이 해외로 출국 후 재반입하는 귀중품이나 고가품을 출국 전 세관에 신고할 것을 요청했다고 24일 콤파스가 보도했다.

최근 수하물 반입 규제로 인한 혼란이 계속되자 사전신고를 유도하는 쪽으로 방향을 튼 것이다.

이는 승객 및 승무원 수하물 반출입에 관한 재무부 장관 규정(PMK No.203/PMK.04/2017)에 명시되어 있다.

단, 해당 물품 반입신고(SPMB)는 선택사항으로 강제성은 없다.

관세청 정책 홍보 및 지침 총괄책임 니르왈라 드위 헤리얀토(Nirwala Dwi Heryanto) 국장은 “해당 정책은 선택 사항일 뿐 의무는 아니다. 다만 출국 전에 미리 신고하면 입국 시 절차상의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재반입 대상 물품은?
아스콜라니(Askolani) 관세청장은 지금까지 반입신고는 주로 해외 공연자나 국제 행사 및 전시 참가자, 해외를 오가는 사업가들 위주로 이뤄졌지만 앞으로 신고자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귀중품이나 고가품 외에 개인용품의 경우 세관에 신고할 필요는 없다.

다만 해외에서 구입해 들여온 물품은 인도네시아 무역부장관 규정 제36/2023호에 따라 품목 및 수량의 규제를 받게 된다.

재무부 장관 규정에 따라 해외 반출 시 세관에 신고해야 할 물품은 다음과 같다.

∎ 금 장신구, 진주 및 기타 고가의 보석류
∎ 5억 루피아 이상의 현금 또는 외화
∎ 기타 수출 관세 품목

한편, 출국 후 재반입할 물품을 신고할 승객은 관세청 홈페이지의 수하물 반입신고 페이지(ecd.beacukai.go.id/out.html)에서 BC 3.2 및 BC 3.4 양식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