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은
총 4단계로 진행된다.
18일 코로나 19 대응팀의 레이사 브로또 아스모로(Reisa Broto Asmoro) 박사는 인도네시아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에 따른 단계 별 지침을 발표하였다.
레이사 박사에 따르면,
1단계 백신 접종은 2021년 1월부터 4월까지 진행되며 대상자는 보건의료 종사자, 보건 보조원, 보건시설에서 일하는 의대생이다.
2단계 백신 접종도 2021년 1월부터 4월까지 1단계와 동일한 시기에 진행된다. 접종 대상자는 군인(Tentara Nasional Indonesia: TNI), 경찰, 법무관, 공항, 항만, 터미널 등의 공무원이며 국유 은행 직원들도 이 때 해당된다. 또한 60세 이상의 고령층도 2단계 백신 접종이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
3단계와 4단계는 올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시행된다. 3단계 대상은 사회 취약 계층이며, 4단계는 기업인, 사업자, 직장인, 가정 주부 등의 일반 국민이다.
레이사 박사는 또 “ 백신 접종 계획이 발표 되었지만 우리 모두는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나가야 한다. 백신 접종 후에도 마찬가지다. 코로나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라고 당부했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은 13일 조코위 대통령을 시작으로 현재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하여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