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6일 화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인니 신수도 누산타라 ‘VVIP 공항' 착공식… 내년 12월 개항 목표

인니 신수도 누산타라 ‘VVIP 공항’ 착공식… 내년 12월 개항 목표

누산타라 VVIP공항 착공식에서 조코위 대통령이 연설을 하고 있다. / 데틱

수도 이전을 추진 중인 인도네시아가 1일 신수도 누산타라(Nusantara)에서 VVIP 공항 건설을 위한 첫삽을 떴다.

트리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이날 바수키 하디물요노(Basuki Hadimuljono) 공공사업주택부장관, 부디 카르야 수마디(Budi Karya Sumadi) 교통부 장관, 에릭 토히르(Erick Thohir) 공기업부 장관과 함께 보르네오섬 동부 누산타라에서 열린 VVIP 공항 착공식에 참석했다.

누산타라 VVIP 공항은 오는 2024년 12월 개항을 목표로 건설된다. 공항 부지는 총 347핵타르(㏊)로 활주로 길이는 3,000m, 폭은 45m로 설계되었다.

누산타라 VVIP 공항은 보잉 777-300 ER과 에어버스 A380 같은 초대형 비행기의 착륙이 가능하며, 헬기 전용 이착륙장도 3곳이 마련된다.

3대의 대형 비행기와 1대의 소형 비행기를 수용할 수 있으며, 소형 비행기 기준으로 7대까지 수용 가능하다.

누산타라 VVIP 공항 건설에 관한 대통령령에 따르면 이 공항은 정부 활동을 지원하는 특수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