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9일 금요일

KOR-GOV-TOP

KOR-GOV-SUBTOP

Home기관/단체코트라, 인도네시아 청소년 ESG 교육 지원

코트라, 인도네시아 청소년 ESG 교육 지원

KOTRA가 인도네시아 청소년들에게 ESG 교육콘텐츠를 기부한다. 사진=KOTRA

동부 자바섬 소재 국제학교와 로컬학교에
환경보호 교육자료 배부

코트라(KOTRA)가 인도네시아 동부 자바(Java)섬에 소재하는 국제학교와 로컬학교 11곳에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교육콘텐츠를 기부하는 ‘글로벌 CSR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인도네시아 청소년들의 ESG 인식을 배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트라는 국내 교육콘텐츠 스타트업 E사와 함께 글로벌 CSR 프로젝트 ‘Earth School’를 추진해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환경보존의 필요성 △환경보호 참여방법 등의 내용을 청소년 눈높이에 맞게 풀어낸 교육 영상 9편과 교재 2권을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자료는 수라바야(Surabaya)•발리(Bali)•말랑(Malang) 등 인니 동부 자바섬 내 국제학교와 로컬학교 11곳에서 청소년 ESG 학습자료로 채택돼 내년 1월부터 사용될 예정이다.

코트라가 국내 스타트업과 개발한 ESG 교육 콘텐츠

웬디 우드허스트(Wendy Woodhurst) 수라바야 인터컬처럴 스쿨(Intercultural School) 교장은 “환경보호와 사회적 가치가 지속 가능한 사회발전을 위해 필수 요소인 만큼, 청소년 학생들에게 올바른 ESG 인식 형성을 위한 교육이 중요하다”며 “코트라에서 기부한 교육콘텐츠는 인니 지역 학생들이 ESG 개념을 이해하는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 말했다.

코트라는 이달 9일 수라바야 인터컬처럴 스쿨(Surabaya Intercultural School) 교육콘텐츠 방문기증식을 시작으로 이달 중순까지 기부처 학교 11곳을 대상으로 현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방문 혹은 우편 발송을 통해 콘텐츠 기부를 마칠 예정이다.

김준성 코트라 수라바야무역관장은 “ESG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국민과 소비자가 원하는 시대적 요구“라며 “사회적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코트라는 ESG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CSR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GOV-SIDE-A

KOR-GOV-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