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7일 수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美 엔비디아, 인니에 3천억원 투자…'조코위 고향'에 AI 센터 구축

美 엔비디아, 인니에 3천억원 투자…’조코위 고향’에 AI 센터 구축

엔비디아 / 게티이미지

수라카르타에 건설 추진…
통신 장관 “5G 인프라•인적자원 갖춘 곳”

미국 반도체 설계회사 엔비디아가 인도네시아에 약 2천700억원을 투자해 인공지능(AI) 센터를 구축할 계획을 세웠다고 인도네시아 통신부 장관이 밝혔다.

5일(현지시간) CNN 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부디 아리 세티아디 통신부 장관은 전날 성명을 통해 엔비디아와 인도네시아 통신 회사 인도삿(Indosat)이 연내 중부자바주 수라카르타에 2억달러(약2천700억원)를 투자해 AI 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센터가 수라카르타 테크노파크에 구축돼 인적 자원 개발과 통신 인프라 개발에 활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AI 센터 위치가 수라카르타로 결정된 것에 대해서는 “우수한 인적 자원과 5세대 이동통신(5G) 인프라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며 구체적인 일정이나 계획은 조만간 확정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라카르타는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의 고향이기도 하다. 조코위 대통령은 2005년 수라카르타 시장으로 당선돼 정계에 진출했다.

또 현 수라카르타 시장은 조코위 대통령의 장남이자 지난 2월 대선에서 부통령으로 선출된 기브란 라카부밍 라카가 역임하고 있다.

기브란 시장은 엔비디아의 투자 소식에 “우리는 즉시 AI를 활용해야 하는 것이 확실하다”라며 “언젠가는 모든 것이 AI로 대체될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뒤처지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