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랩, 정부의 백신 캠페인 지원 약속
그랩 관련자의 우선 접종 요구
그랩은 인도네시아 34개주 취약 집단을 대상으로 한 정부의 Covid-19 예방 접종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랩 인도네시아 사장 리즈끼 끄라마디브라따(Ridzki Kramadibrata)는 그랩은 지역 사회에 가장 중요한 서비스라면서, 정부가 그랩의 기여를 고려해 그랩기사, 상인 파트너, 그리고 그랩 키오스 가맹점을 백신 우선 접종 대상으로 고려해 줄 것을 공식 요청했다.
리즈끼 그랩 사장은 “백신은 나라의 경제 회복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서 인도네시아 정부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 백신을 약속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인도네시아 전역에 신속한 백신 공급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랩은 바이러스의 확산 초기부터 다양한 측면에서 정부와 협력했으며, 앞으로도 정부가 그랩의 광범위한 플랫폼을 활용해 이 국면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면서 우선 접종 대상 요구에 관한 이유를 설명했다.
정부의 Covid-19 예방 접종 프로그램이 성공하도록 그랩이 지원을 약속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랩은 안전한 대면 서비스를 위해 시민과 기사, 상인 파트너, 그랩 키오스 측에 백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며, 이를 위해 정부와 협력할 것.
➤그랩 플랫폼을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하여 코로나19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바이러스 확산의 고리를 끊기 위해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알린다
➤그랩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의료 전문가의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랩은 인도네시아 전역에 백신의 유통을 가속화하기 위해 힘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