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7일 일요일

KOR-CATCHUP-TOP

KOR-CATCHUP-SUBTOP

Home한국 따라잡기부킹, 언택트 갤러리, AI코치- 골프앱의 변신

부킹, 언택트 갤러리, AI코치- 골프앱의 변신

 

‘카카오골프예약’ 회원 137만명
자동 체크인/귀가까지 원스톱 제공

‘골프대디’ AI 진단으로 데이터 분석.
스윙 문제점 해결 ‘맞춤 레슨’ 인기

골프 어플리케이션의 서비스가 다양해지고 있다. 단순히 온라인 서비스의 모바일 버전에서 벗어나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탑재해 골퍼들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언택트 서비스가 주목받는 가운데 다양한 기능을 앞세운 골프앱을 소개한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길이 막히면서 국내 골프장이 호황을 맞이했고, 부킹앱에도 많은 사용자가 유입됐다. 지난해 골프 예약 앱 중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모두 1위를 기록한 ‘카카오골프예약’은 원스톱 서비스로 단시간에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9년 6월 정식으로 출시해 작년 말 기준 전체 회원 수 137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골프장 예약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골프장 안내부터 골프 예약, 결제, 실시간 교통 안내, 귀가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골퍼가 개인비서를 둔 것 같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골프예약은 별도 체크인 없이 골프장 체크인이 가능한 자동 체크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 자동 결제, 스코어 기능 등의 언택트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골프장 정보기술 솔루션 및 골퍼를 위한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스코어’ 역시 새로운 서비스를 확대하며 토탈 골프서비스에 한 발짝 더 나아간다. 올해 키오스크와 앱을 통한 체크인 체크아웃 서비스를 시작하고 캐디 관리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골프 앱을 통한 비대면 레슨도 성장세다. 샷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골프존의 멤버십 전용 ‘골프대디’는 ‘나스모 AI 진단’ 프로그램의 샷 분석에 대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AI 진단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드릴을 제공해 스윙 문제점을 해결하는 맞춤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또 회원 대상 비대면 골프 레슨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의 샷 영상 분석 데이터와 코멘트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인기다.

레슨 프로와 연습장을 소개해 주는 앱 서비스도 등장했다. 앱을 통해 지역, 거리 등 다양한 변수에 맞춰 레슨 프로를 소개해 주는 ‘우리동네 골프쌤’과 같은 앱 서비스도 줄지어 출시하고 있다.

프로골프투어 시장 역시 앱 서비스 비중이 높아질 전망이다. 지난해 무관중으로 시즌을 치첬던 프로골프무대는 무관중 시즌을 거치며 앱, 모바일 및 온라인 서비스의 비중이 높아졌다. 일부 프로골프 대회에서 인기선수 독점중계를 진행해 해당 선수가 속한 조의 전경기를 생중계한 U+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ATCHUP-SIDE-A

KOR-CATCHUP-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