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5일 월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현대차, 그랩과 손잡았다…전기차 보급 확대 파트너십 강화

현대차, 그랩과 손잡았다…전기차 보급 확대 파트너십 강화

현대차, 그랩 네트워크 활용
배터리 임대부터 금융상품도 준비

현대자동차그룹이 차량 호출•배달•금융서비스 플랫폼 ‘그랩’과 전기차 보급 확대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그랩과 모빌리티 서비스 분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전기차의 주행거리에 대한 불안감을 없애고 총 관리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시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동남아 전기차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연내에 전기차 배터리 서비스 사업(BaaS·Battery as a Service), 서비스형 자동차(CaaS·Car as a Service), 전기차 금융지원 등 다양한 시범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시범 프로그램은 올해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으로 확대된다.

동남아 지역의 전기차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공동 연구도 진행한다. 전기차 타당성 조사를 통해 전기차 생태계를 정착시키고 대중화를 저해하는 요인을 파악하고, 더 나아가 스마트시티 솔루션과 같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데도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김민성 현대차그룹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전략팀 상무는 “현지 운전자 네트워크를 보유한 그랩과 포괄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보유한 현대차[005380]가 함께한다면 전기차 대중화뿐 아니라 현지 탄소 배출량 감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과 그랩은 2018년부터 협업을 시작했다. 2019년에는 싱가포르에서,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를 활용한 차량호출 시범서비스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그랩에 2억7500만달러(약 3100억원)를 투자하기도 했다.

동남아시아는 현대차그룹이 최근 가장 공을 들이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지금까지는 일본 브랜드가 이 지역을 장악하고 있었다. 베트남 반제품조립(CKD)공장과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에서 각각 완공할 완성차공장, 현대차그룹혁신센터(HMGICS) 등이 핵심 거점이 될 전망이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