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2월 2일 금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CJ 대한통운, 인도네시아에 '희망의 빛' 전달

CJ 대한통운, 인도네시아에 ‘희망의 빛’ 전달

CJ 대한통운으로부터 기부 받은 태양광랜턴을 들고 있는 탕거랑 지역 아이들 / 사진:밀알복지재단

CJ 대한통운이 태양광랜턴을 만들어 에너지 부족 국가에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 ‘세상을 밝히다’에 임직원 700여명이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태양광랜턴 제작은 에너지 취약 지역 아이들의 야간 학습, 밤길 보행 안전에 도움을 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재단이나 복지관 등을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배송된 태양광랜턴 DIY(직접 만들기)키트를 조립해 밀알복지재단으로 보내는 완전 비대면 방식으로 이뤄졌다.

CJ 대한통운은 2019년부터 필리핀 세부 담사이트와 이바바오, 인도네시아 탕거랑 등 전기가 없는 지역 빈곤 가정에 태양광랜턴을 2000여개 전달했다.

태양광랜턴은 무게가 125g에 불과해 휴대가 편하고 완충 시 12시간 가량 지속되어 밤길 안전 및 아동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에너지 취약 지역의 교육 환경이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야간 범죄나 화재 등 사회문제도 개선할 수 있어 현지에선 ‘희망의 빛’으로 불리기도 한다.

봉사에 참여한 CJ 대한통운 패키징기술팀 유주환(30)씨는 “인도네시아에 거주했던 경험이 있는데, 당시 잦은 단전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기억이 떠올라 주저하지 않고 신청했다”며 “태양광랜턴이 마을 뿐 아니라 마음도 환하게 밝혀줄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CJ 대한통운 관계자는 “펜데믹으로 전세계가 어려운 시기에 직원 안전을 지키면서도 에너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활동을 지속 발굴해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