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27일 일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대웅, 인니 석•박사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2기 운영

대웅, 인니 석•박사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2기 운영

대웅제약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2기 참가자들(사진 : 대웅제약)

멘토 시스템 및 공동연구 기회 제공…
“글로벌 인재 양성 이어갈 것”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창재)이 인도네시아 석∙박사 학생들을 선발, 제약 분야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2기를 운영한다.

대웅제약은 지난 3일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 및 반둥공과대학교 석∙박사 10명과 함께 ‘대웅 글로벌 DDS 교육프로그램(Daewoong Global DDS Training Program)’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본격적인 교육에 앞서 방역당국 지침에 따라 구랍 12월 한국 도착 후 10일의 자가격리를 완료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도네시아 학생들은 한국에서 수준 높은 DDS(Drug Delivery System) 전문 기술 분야에 대한 실무실습 기회를 확보하는 동시에 각 대학에서 최대 8학점까지 정식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대웅제약은 인도네시아 최고의 우수인재들과 함께 일하며 글로벌 제약업계 제제기술 핵심역량을 보유한 산업 역군을 길러내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인도네시아 석∙박사 10명은 금년 4월까지 용인 대웅제약 R&D 센터에서 바이오와 케미컬 분야로 나눠 실제 의약품 제제기술 개발 과정에 투입돼 실무경험을 쌓는다.

실무 기간 중에는 대웅제약 연구원들로부터 직접 멘토링을 받으며 과제를 진행하고, 매월 선진 제제기술과 의약품개발 부문 국내 전문가 특강, 제약공장 GMP 실습 등 폭넓고 전문적인 학습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또한 연수 기간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재들에게는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국내 대학원 및 연구소 취업 연계, 후속 연구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UI약대 스티븐 학생은 “대웅제약에서 많은 지원과 따뜻한 환대를 받아 감사하다”며 “이미 1기 선배들의 좋은 평가로 인도네시아에서 대웅 교육 프로그램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데 선발돼 기쁘고, 의약품 개발 실무를 글로벌 제약업체에서 학습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관영 대웅제약 신제품센터장은 “인도네시아 제약•바이오 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전문가들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웅제약은 글로벌 인재들과 함께 인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신약개발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