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KTP 1500만 루피아… 가짜 신분증 소지한 외국인 2명 구속

KTP 1500만 루피아… 가짜 신분증 소지한 외국인 2명 구속

위조 KTP / 메르데카

발리 법무부(HAM)는 불법체류 단속을 피하기 위해 가짜 신분증을 소지한 혐의로 우크라이나인 R씨와 시리아인 M씨를 구속했다.

이들은 와얀(Wayan)이라는 신분증 위조 전문 브로커에게 돈을 주고 가짜 신분증을 만들어 소지한 혐의를 받고 있다.

콤파스에 따르면 2015년 방문 비자로 인도네시아에 들어온 M씨는 1500만 루피아(약 120만원)에 신분증(KTP)을 구입했으며, R씨의 경우 3100만 루피아(약 260만원)에 KTP와 가족관계증명서(KK)를 만들었다.

경찰 조사에서 이들은 비자 연장 절차 없이 발리에 머물기 위해 위조 신분증을 만들었다고 털어놨다.

와얀 코스터(Wayan Koster) 발리 주지사는 위조 신분증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와얀 주지사는 위조 신분증을 발급해 조직적으로 유통하는 카르텔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는 12일 발리 법무인권부 청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번에 적발된 외국인들에 대한 추방 조치를 잠정 연기한다. 이들을 수사에 적극 활용할 생각이다. 만약 이대로 추방시킨다면 사건을 제대로 수사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두 사람은 발리 이민국에 구금되어 있다.

한편 발리 주정부는 최근 여러 차례 문제를 일으킨 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에 대한 도착 비자 발급을 중단해 달라고 중앙정부에 요청한 상태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