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7일 수요일

INNI-POLITICS-TOP

INNI-POLITICS-SUBTOP

Home정치/사회조코위 대통령, 자카르타 특별주법에 서명… 독립기념일 수도 이전 공식 선포

조코위 대통령, 자카르타 특별주법에 서명… 독립기념일 수도 이전 공식 선포

자카르타 모나스 광장 / VistaCreate

조코 위도도(조코위) 대통령은 지난 4월 25일 자카르타 특별주(DKJ)에 관한 법률 제2/2024호(이하 DKJ 법)에 서명했다.

29일 CNN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자카르타는 경제 중심의 특별주이자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적 도시로 거듭나게 된다.

DKJ 법에 따르면 자카르타는 국가경제 중심지이자 국제 도시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특별주 지위를 얻게 된다.

자카르타 주지사와 부지사는 직접 선거로 선출된다. 임기는 5년, 이후 재선도 가능하다. 자카르타 주지사 선거 역시 결선투표제를 시행한다. 즉, 1차 투표에서 과반을 득표한 후보가 없으면 1, 2위 후보를 놓고 2차 투표(결선투표)를 진행한다.

한편, 대통령이 칼리만탄섬의 누산타라를 새 수도로 공식 지정하는 법령을 발표하기 전까지 자카르타의 수도 지위는 유지된다.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연내 누산타라를 인도네시아의 공식 수도로 지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1단계로 연내 대통령궁을 비롯해 주요 행정부처를 이전하고, 오는 8월 17일 독립기념일 행사를 누산타라에서 열고 수도 이전을 선포할 계획이다.

인니투데이 사회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POLITICS-SIDE-A

INNI-POLITICS-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