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뻐르따미나 유가보조금 부정수급한 91개 주유소 적발

뻐르따미나 유가보조금 부정수급한 91개 주유소 적발

91개 주유소 폐쇄 결정
현장 감시 강화… 통합관리센터 운영

뻐르따미나(PT Pertamina Persero)의 자회사 뻐르따미나 빠뜨라 니아가(Pertamina Patra Niaga)는 유가보조금 부정수급한 91개 주유소를 적발해 폐쇄 조치하기로 결정했다.

18일 안따라(Antara) 보도에 따르면 뻐르타미나 빠뜨라 니아가의 이르토 긴팅(Irto Ginting) 대변인은 “해당 주유소 폐쇄 결정은 정부령 제191/2014호 위반에 따른 것이다. 용기(제리캔) 배달판매, 개조한 차량에 주유하는 행위, 서류 누락, 200리터 이상의 주유 서비스 모두 불법이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로부터 보조금 등의 다양한 특혜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주유소가 불법을 저질러 처벌이 불가피했다”면서 “주유소 불법 행위를 견제할 시스템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2021년 10월까지 위반 사실이 확인되어 폐쇄 결정된 91개 주유소는 △북부 수마트라 8개 주유소 △남부 수마트라 12개 주유소 △서부자바 14개 주유소 △중부자바 26개 주유소 △동부자바와 발리, 누사뜽가라 지역 6개 주유소 △깔리만탄 지역 12개 주유소 △술라웨시 지역 6개 주유소 △말루쿠와 파푸아지역 7개 주유소이다

이르토 대변인은 “가짜석유 등에 대한 단속이 강화됨에 따라 보다 손쉽고 부당이익이 높은 유류세 보조금을 부정수급 하는 형태의 불법행위가 많아져 문제가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뻐르따미나는 정기적인 합동단속을 추진하는 등 자사 현장점검을 강화해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예방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뻐르타미나는 통합관리센터(PICC)를 운영해 재고 현황 및 관련 사항 등을 모니터링할 방침이다. 또한 위반이 의심되는 경우 누구나 뻐르타미나 콜센터(PCC) 135로 신고할 수 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