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9일 수요일

KOR-HANIN-TOP

KOR-HANIN-SUBTOP

Home한인 소식인니 진출 韓기업들 "당국에 한 목소리 내자"…'팀 코리아' 결성

인니 진출 韓기업들 “당국에 한 목소리 내자”…’팀 코리아’ 결성

1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내 주인도네시아 한국 대사관에서 재인도네시아 한국 기업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팀코리아 플랫폼 업무협약식 후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자카르타=연합뉴스

재인니상의 중심으로 플랫폼 결성…
정보 공유•규제당국 공동 대응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이 인도네시아 정부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재인도네시아 한인상공회의소(코참)를 중심으로 ‘팀 코리아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주인도네시아 한국 대사관은 18일(현지시간) 코참과 인도네시아 주재 5개 공공기관(코트라 자카르타무역관, 한국무역협회 자카르타지부, 한국국제협력단 인도네시아 사무소, 한국수출입은행 자카르타 사무소, 한국무역보험공사 자카르타지사)과 ‘재인도네시아 한국 기업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한 팀코리아 플랫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인도네시아 내 한국 기업들의 의견을 모으고 인도네시아 정부와 관계에서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또 인도네시아 현지 경제 동향과 각종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인도네시아 정부나 다른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덕 주인도네시아 대사는 “우리 기업이 어느 나라 기업보다 인도네시아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있지만 인도네시아 정부와 관계에서는 그만큼 힘을 내지 못하는 것 같다”며 “우리가 인도네시아 경제 성장에 기여하는 만큼 우리 의견이 반영되려면 목소리를 하나로 모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대사는 “오늘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진출기업과 동포 기업, 공공기관, 정부가 힘을 모으고 협력을 강화해 우리 기업 권익을 강화하자”고 강조했다.

이강현 코참 회장도 “인도네시아가 세계적 투자처로 부상하면서 인도네시아 정부에 우리 기업 요구사항이 갈수록 제대로 반영 안 되는 것 같다”며 “결국 우리가 뭉쳐서 한목소리를 내야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장희 코트라 자카르타무역관장도 “협력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재한 재인도네시아 한인회장을 비롯해 포스코와 LG전자, SK, LX, 대한항공 등 인도네시아 진출 주요 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협력을 다짐했다. [연합뉴스]

재인도네시아 ‘팀 코리아 플랫폼’ 업무협약식 / 자카르타=연합뉴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HANIN-SIDE-A

KOR-HANIN-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