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13일 금요일

KOR-CORP-TOP

KOR-CORP-SUBTOP

Home한인 경제싸이월드, 인도네시아 디지털 시장 진출 ‘초읽기’

싸이월드, 인도네시아 디지털 시장 진출 ‘초읽기’

사진 : 물라 갤러리아

싸이월드 SNS 플랫폼 메타버스 앱으로 진출
인니 관광정보센터(TIC) 등과 양해각서

싸이월드Z 코퍼레이션이 인도네시아 디지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13일 안타라뉴스(antaranews.com)는 싸이월드Z 코퍼레이션이 인도네시아에서 사회관계망(SNS) 플랫폼 메타버스 앱으로 디지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오기택 싸이월드Z 고문은 지난 12일 코타투아 자카르타의 로테르담 로이드(Rotterdamsche Lloyd) 빌딩에 있는 물라 갤러리아(MULA Galerria)에서 인도네시아 관광정보센터(TIC)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 고문은 이 자리에서 “1단계로 인니의 IT 기업인 ‘미티어 디지털 이노베이션(Meteor Digital Innovation)’과 ‘인도네시아 관광정보센터(IndonesiaTIC)’와 협력하겠다. 시작은 어려웠지만 결실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2021년 3월 모든 판권을 사들여 싸이월드와 IP를 연결했다. 해당 제품은 모바일 SNS 버전으로 기존 데이터를 모두 복원하고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티 카자라사나(Etty Tejalaksana) 인도네시아 TIC 회장은 “싸이월드는 한국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2021년 평균 일일 트래픽은 약 150만이다. 싸이월드 SNS 플랫폼 메타버스 앱의 인도네시아 시장 기회는 상당히 유망하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특히 관광 정보 분야와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싸이월드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TIC는 인도네시아 내 10개의 지방 정부와 연결되어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이월드는 지난 1999년 설립돼 2009년 회원수 3200만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누렸던 SNS 서비스다. 하지만 디지털 환경 변화에 적응하지 못한데다 2020년 5월 세금체납 등의 문제로 사업자 등록이 말소됐고, 같은해 10월 서비스가 중단된 바 있다.

이러한 싸이월드를 다시 부활시키자는 목표로 5개사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설립된 것이 ‘싸이월드Z 코퍼레이션’이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KOR-CORP-SIDE-2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