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7일 수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인도네시아 정부, 중국산 제품에 200% 관세 부과 예정

인도네시아 정부, 중국산 제품에 200% 관세 부과 예정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의류 등 중국산 제품에 대해 최대 200%의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 CNN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정부가 일부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대폭 인상할 방침이다.

국내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의류, 철강, 섬유 등에 최대 200%의 수입 관세를 부과할 예정이다.

2일 자카르타글로브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이날 아구스 구미왕 까르따사스미따(Agus Gumiwang Kartasasmita) 산업부 장관을 불러 관련 사안을 논의했다.

아구스 장관은 대통령이 해당 계획의 진행 상황에 대한 보고서를 2주 안에 마무리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주 줄키플리 하산(Zulkifli Hasan) 무역부 장관은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중국산 제품이 서방 국가로부터 거부 당하면서 중국이 인도네시아 등 다른 시장으로 수출을 전환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분석하며, 이런 경우 인도네시아 산업은 중국 제품의 저가 공세에 밀려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정부가 중국산 제품에 별도의 관세를 부과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장관은 관련 규정이 제정되는 즉시 시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산 장관은 “미국은 중국의 수입 도자기나 의류에 200%의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며 “우리도 중소기업과 산업이 생존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똑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도네시아 섬유 산업은 현재 심각한 일자리 감소에 직면해 있다.

인도네시아 노동조합총연맹(KSPN)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으로 약 5만명의 섬유 업계 근로자가 해고되었다. 인도네시아 싱크탱크인 CELIOS(경제법률연구센터)는 이 같은 해고 사태의 원인을 값싼 중국산 섬유가 유입됐기 때문으로 봤다.

중앙통계청(BPS)에 따르면 중국은 인도네시아의 최대 무역 파트너이지만 5월 인도네시아의 대중 무역 적자는 13억 달러(약 1조 8000억원)로 전월대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