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 토요일

INNI-BIZ-TOP

INNI-BIZ-SUBTOP

Home비즈니스/경제중국 BYD, 2026년부터 인니서 전기차 생산

중국 BYD, 2026년부터 인니서 전기차 생산

BYD BSD 대리점 / 콤파스

루훗 빈사르 판자이탄(Luhut Binsar Pandjaitan) 해양투자조정부장관은 중국 전기차 기업 비야디(BYD)가 2026년 인도네시아에서 전기차 생산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9일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YD가 오는 7월 인도네시아 공장 기공식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CNN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BYD는 13억 달러(약 1조 7000억원)를 투자해 연 15만 대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BYD는 올해 최대 50개의 대리점으로 구성된 현지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BYD는 현지 파트너를 통해 인도네시아에 전기버스와 택시를 출시했다. 2022년 3월에는 자카르타의 대중 교통 운영사인 트랜스자카르타에 첫 30대의 BYD 버스를 인도했다.

2023년 3월 인도네시아의 BYD 전기버스 유통업체인 VKTR 그룹은 현지 버스 회사인 마야사리 박티(Mayasari Bakti)에 22대의 전기 버스 K9을 인도하기도 했다.

같은 해 5월 인도네시아 최대 택시 운영사인 블루버드는 자사의 전기차 80%를 BYD로부터 구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BYD는 지난 1월 18일 인도네시아 시장에 전기차 3종(소형 SUV ‘돌핀’, 준중형 SUV ‘악토3’, 세단 ‘씰’)을 출시하며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인니투데이 경제부
[저작권자(c) 인니투데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ODAY NEWS HEADLINES

INNI-BIZ-SIDE-A

INNI-BIZ-SIDE-B

최신 기사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ecured By miniOrange